본문 바로가기

이슈

공부가머니 야다 김다현 아들 천재

오늘저녁 9시20분에 방송되는 공부가머니에서는 록밴드 야다 출신 배우 김다현 가족이 출연해 첫째 김이든의 교육고민을 털어놓는다고 합니다.

김다현 나이
출생 1980년 1월1일생 (40세)
배우 김다현은 1999년 야다로 데뷔해 현재는 드라마, 영화, 뮤지컬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맹활약중이네요
김다현 아내: 김미경
2008년에 결혼하여 슬하에 이든, 이빛, 이플 삼남배를 두고 있습니다.

김다현씨의 세 아이들, 이름처럼 든든한 장남 이든이와 남다른 에너지를 가진 이빛, 그리고 애교만점 러블리 막내 이플이까지, 공부부터 놀이, 식사까지 이 세 명은 언제나 모든 것을 함께하며 훈훈한 우애를 자랑한다고 해요
특히 첫째 이든이는 엄마 아빠에게는 듬직한 아들이자, 동생에게는 비현실적인 오빠로서 막내 동생을 씻겨주고, 머리를 묶어주는 등 다정한 모습을 보이기 까지 하더라구요. 거기에다 독서와 영어, 그리고 고3 수능 문제를 찾아 푸는 등 엄청난 천재적 면모에 MC 소이현은 “엄친아가 확실합니다”라며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는 후문입니다.

이든이는 독서광이라 옆에서 동생이 축구공을 차든 말든 동요하지 않고 독서삼매경에 빠지는가 하면, 식사시간에 아빠에게 소학에 대해 이야기해 mc들을 깜짝 놀라게 했네요..

소학.. 소학이 뭐죠? 공자 맹자 뭐 그런거 인가..

소학:
송나라의 유자징이 8세 안팎의 아동들에게 유학을 가르치기 위하여 1187년에 편찬한 수양서.
내용은 일상생활의 예의범절, 수양을 위한 격언, 충신·효자의 사적 등을 모아 놓았다.
명나라 진선(陳選)의 ≪소학집주 小學集註≫ 6권을 비롯하여 명·청 나라에 주석서가 많이 나왔으며, 우리 나라에도 일찍이 들어와 사대부의 자제들은 8세가 되면 유학의 초보로 이를 배웠다.
≪소학≫은 유교사회의 도덕규범 중 기본적이고 필수적인 내용을 가려 뽑은 것으로서 유학교육의 입문서와 같은 구실을 하였다.
[네이버 지식백과] 소학 [小學] (한국민족문화대백과, 한국학중앙연구원)

소학으로 모닝독서를 하는가 하면 600페이지가 넘는 몽테크리스토 백작까지 습득하는 이든이는 상위 0.1%의 언어능력을 가져 수능 국어까지 술술 풀어낼 정도라고 하네요...

야..너 리트 봐봐라.. 몇점 나올지 궁금...

이렇게 세상 완벽한 엄친아 이든이는 현재 전문기관의 도움 없이 엄마, 아빠에게만 교육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학원이나 아무 외부 사교육 도움없이 스스로 이렇게 하는 아이가 진정한 영재, 천재인거죠.

김다현 부부는 또래에 비해 다양한 분야에 관심과 의욕을 가지고 있는 이든이의 재능에 맞게 지원과 교육을 하고 있는 건지, 이대로 교육을 해도 되는지에 대한 고민을 털어놓는다네요. 진짜 천재 부모들도 나름대로의 고민이 있겠어요.

이에 맞춤형으로 구성된 '공부가 머니?' 전문가들의 초특급 솔루션이 진행된다고 해 방송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킨다네요.

이날 방송에는 EBS계 박보영이라 불리는 전해은 선생님과 교육청 스피치라이터 장학사 김성효 전문가가 출연해 언어 능력 올리는 만능 치트키 올바른 독서법을 소개한다고 해요 저도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