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리아킴 나이 그때 나는 내가 되기로 했다

리아킴 본명: 김혜랑

나이: 1984년 5월 24일생 36세 경기도 안양시 출생

국적: 대한민국

별자리/띠: 쌍둥이자리/쥐띠

소속: 1MILLION DANCE STUDIO

안무가 리아킴은 주식회사 1MILLION DANCE STUDIO의 수석 안무가입니다.
개인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2,000만명을 보유한 세계적인 안무가, 국내에서는 TWICE T.T 안무와 선미 '가시나'의 안무가로 유명하고요,
예전에는 댄스신에서 활동을 많이 하였지만, 방송인이 된 이후 방송쪽 으로 많이 활동을 하고있으며, 전문댄서들 보다는 춤을 추기 시작하는 스텝 단계의 수강생들을 위주로 티칭하는 듯 합니다.
SM엔터테인먼트, YG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 로엔엔터테인먼트 등에서 안무 창작 및 트레이너로 활동했습니다.
이효리소녀시대, 원더걸스보아, 2NE1, miss A박재범, f(x)트와이스, EXID, 2PM 등의 트레이닝을 진행했다고 하네요.

안무가겸 댄스 스튜디오 CEO 리아킴이 오늘 저녁 7시50분부터 방송한 tvN 그때 나는 내가 되기로 했다 에서 본인의 어려웠던 시절과 삶을 이야기했다고 하네요

'그때 나는 내가 되기로 했다'는 우리 사회가 주목하고 있는 젊은 혁신가들의 인생 속 결정적 순간으로 함께 떠나는 인사이트 피플&석세스 다큐멘터리인데요, 성공한 이들이 성공과 실패의 기로에서 어떤 선택을 했는지, 그리고 그 선택을 한 이유는 무엇인지 파헤치며 새로운 통찰을 전하는 프로그램이라네요.

리아킴은 선미 등 국내 최정상 가수들의 안무를 담당해 스타 안무가로 떠올랐는데요, 이날 방송에서는 외국인 수강생이 70%에 달했을 정도로 전세계 각지의 수강생들이 찾는 댄스 스튜디오 내부와 수업 과정이 전격 공개된다고 합니다.

특히 이날 방송에서는 리아킴의 화려한 성공 뒤에 가려진 뒷이야기가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입니다.

지금은 정상급 가수들의 러브콜이 쇄도하는 히트 안무 제조기 리아킴이지만, 학창 시절에는 말 못할 어려움을 겪었다네요. 또한 지하 연습실에서 탈출하는 것이 꿈이었다고 말할 정도로 절박했던 리아킴이 세계 최고의 자리에 오를 수 있었던 계기가 밝혀져 시선을 집중시킬 예정입니다. 

뿐만 아니라 이날 방송에서는 리아킴의 일상이 전격 공개될 예정인데요, 그 가운데 리아킴은 자신이 사랑에 빠졌다는 특별한 반려동물을 공개해 놀라움을 자아낼 예정이라네요. 움직이는 모습을 보면 너무 신비로운 것 같다며 리아킴이 춤의 영감을 얻기도 한다는 반려동물의 정체는 이날 방송에서 확인할 수 있다는데요. 과연 무엇일까요 물고기??

안무가 리아킴은 팝핀 베이스로 시작해서 현대무용, 힙합, 팝핀, 락킹 등 춤의 전 장르를 배우고 섭렵했습니다.올 장르 댄서죠. 그래서 안무를 구성할 때 프레임을 두지 않고요. 여러 장르를 활용해 퓨전, 믹스 등 자유롭게 연출하려고 한답니다.
여러 춤을 출 줄 아니까 다양한 표현이 가능하고요.
리아킴이 중학교 2학년 시절, TV를 보는데 마이클잭슨이 나왔다고 합니다. 모든 것에 흥미를 잃고 무기력했던 중학생 리아킴에게 마이클 잭슨의 춤은 그야말로 인생을 바꿔주는 순간이었다고 해요.마이클 잭슨이 고개만 까딱 까딱하고 손가락만 까딱하는데도 많은 관객을 미치게 만드는 에너지에 감명을 받아 리아킴은 그대로 춤을 시작했답니다.
좋아하는 것을 즐기면서 열심히 할 수 있다는 것을 처음으로 느꼈다고해요. 리아킴은 춤을 추며 행복감을 느꼈다고 합니다.

리아킴이 안무를 짜는 방법은 그 음악을 수천 번 반복해서 듣는다고 합니다.
머리를 모서리에 박고 계속 뽑아내고 쥐어짜는 과정을 겪는다네요. 머릿속에 계속 침입해서 모든 본능, 세포 등 여러 것들을 족집게로 하나하나 뽑는 느낌이고, 엄청난 집중과 노력 시간이 든다고 해요. 그러다 보면 머릿속에서 '멋있겠다.' 확신이 드는 동작이 나올 때 비로소 안무가 만들어지는 것이라네요. 엄청난 창작의 고통이네요
대단하고 멋있고 존경스럽네요 구독자 2000만명이라니..세상에...저도 그때 나는 내가 되기로했다 찾아서 한번 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