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장재인 성폭행 피해사실 고백, 비슷한 일 겪은 이들 힘이 되길 바란다

슈퍼스타K로 유명한 가수 장재인씨가 9월 22일에 자신의 sns에 성폭력 피해 사실을 고백했었죠. 11년 동안 마음에 묻고 살던 일이었는데, 장재인씨가 불안증, 발작, 호흡곤란 등에 시달렸던 이유가 십대시절 있었던 성폭력 사건 피해 때문이라고 털어놓아 팬들의 응원을 받고 있습니다. 

22일 장재인씨는 앨범은 그 사건을 계기로 시작이 됐으며, 1년이 지나 19살에 범인을 잡았다고 연락을 받았는데 범인이 자기또래의 남자였다고 설명했습니다. 

그 범인 또한 다른 사람들의 괴롭힘 때문에 그렇게 됬다고 하는데요

제 생각에 성폭력 범죄자가 성장배경때문에 그렇게 됬다고 볼 순 없을것 같고 정말 천벌받아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범인도 괴롭힘의 피해자라는 사실이 장재인씨를 가장 힘들게 했다고 하는데요. 범인 역시 피해자라면 도대체 난 뭐지? 내가 겪은건 뭐지? 라는 생각에 가슴이 무너졌다고 하네요.

범인이 괴롭힘 피해자든 뭐든 범죄자라는 사실은 변함 없고 장재인씨가 그런 부분때문에 힘들지 않으셨으면 좋겠네요 

장재인씨는 어른이 되면서 분별력이 생겼다고 하며, 그때 그 일이 생긴게 너의 잘못이 아니라고 말해주는 사람이 있었으면 좋았을 거라는 생각이 든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많은 성범죄 피해자들이 피해자임에도 불구하고 수치심과 죄책감을 갖고 살아갈 것이라며, 자신이 비슷한 일을 겪은 누군가에게 힘이 됐으면 한다고 글을 썼네요 ㅠ 본인도 너무 괴롭고 힘들텐데 남들까지 생각하는 마음을 가졌다니... 진짜 천사이신가요...

이 이야기를 꺼내기 까지 11년이 걸렸다며, 심리치료 호전 기념으로 글을 남긴다고 앞서 밝혔는데요. 심리치료 꾸준히 받으시고 마음이 편해지셨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 장재인님 노래 많이 들을게요!!

장재인씨는 그 사건 때문에 18살때부터 불안증, 호흡곤란, 불면증, 거식 폭식 등에 시달렸다며 아마 이것만으로 같은 일을 겪은 사람들은 무슨일 인줄 알 것이다. 고생 많았다. 라고 설명했습니다.

'행복이라는 단어 자체를 내려놓고, 낮은 자존감에 묶일 수 밖에 없었던 삶을 지나온 것을 인정했고, 무엇보다 일년 간 약을 꾸준히 복용했더니 많은 증상들이 호전됐다'고 전했네요.

지금은 그 고통이 조금은 나아졌다니 다행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