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나훈아 콘서트 스페셜 남진 나이 미공개 영상 놓치지말자

지난 9월30일에 방송된 2020 나훈아 콘서트를 놓치신 분들을 위한 희소식입니다. 비록 콘서트 재방송은 없지만 오늘 밤 10시 30분에 끝난 콘서트의 못다한 아쉬움을 달랠 수 있는 스페셜이 방송될 예정이라네요.

2020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는 무려 29.0%라는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가왕 나훈아가 건재함을 증명해주었죠. 심지어 2030대 까지 휘어잡은 70대의 이 엄청난 할아버지는 대체...! 이런 전국민의 성원에 힘입어 제작진은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의 비하인드 다큐멘터리 나훈아 스페셜을 준비했네요.

이번 나훈아 콘서트 스페셜 방송에서는 본 방송에 등장한 공연과 편집된 미공개 영상과 나훈아 공연 사상 첫 비하인드 등이 담길 예정이라고 해요. 

나훈아 나이 키
나훈아씨 나이는 1950년 생으로 71세이시고 키는 178cm라고 합니다.
남진 나이는 1945년생으로 76구요. 

2020년이 되어도 통하는 클래식 나훈아 입니다. 가황(歌皇) 나훈아에 대한 시청자들의 찬사가 끊이지 않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추석 연휴 기간 가족끼리 삼삼오오 모여 안방극장 1열에서 나훈아 콘서트를 본 대부분의 시청자들은 "왜 나훈아를 가황이라고 부르는지 알겠다"는 반응을 보였다고 하네요. 콘서트가 끝나고 이틀이 지난 2일 오후까지도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트위터 및 각종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나훈아 짤'이 만들어지고 콘서트 간증글을 올리는 등 너도나도 나훈아콘서트를 봤음을 인증하기 바빴습니다. 안본 사람이 소외감을 느낄 정도였죠.

10대 20대들이 나훈아 콘서트를 보고 난 후 나훈아가 '주토피아'에 나오는 신난 호랑이 아저씨 같았다며 인터넷에 밈으로 돌아다니기 시작했네요 나훈아가 그만큼 전세대를 아울러 마음을 사로잡았다는 뜻이겠죠

나훈아는 이날 '가요계의 전설' 혹은 '가황'이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폭발적 가창력을 자랑했습니다. 나훈아는 단순한 트로트계의 황제가 아니라 가요계, 콘서트계를 아우르는 살아있는 전설임을 71세의 나이에 증명해보였습니다. 나훈아는 '내게 애인이 생겼어요' '테스형' 등 신곡을 포함해 자신의 히트곡과 애창곡까지 무려 30곡이 넘는 노래를 쉬지도 않고 한 자리에서 옷까지 갈아입으며 계속해서 부르는 엄청난 체력을 보여주었죠.

나훈아 콘서트 시청률은 자그마치 29%로 집계됐다. 전국적으로 골고루 높은 시청률을 보여줬지만 나훈아 고향 부산에서는 38%의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올레tv 등에서는 실시간 순간 시청률 70%대를 찍기도 했다는 엄청난 기록이 찍혔고요.

나훈아 스페셜이 사흘째 회자되는 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요새는 찾아볼 수 없는 성의넘치는 대혜자 콘서트 구성이 그 이유죠. 가요계 자존심다운 면모입니다. 평소 공연 무대에서 보여주는 웅장함과 다양한 퍼포먼스를 TV 영상으로 보여주는 데는 한계가 있었지만 그는 관객도 없는 비대면 언택트 공연의 난관을 극복하고 '최고'라는 위상에 걸맞는 열정을 쏟아부었습니다.

10대 20대들은 아이돌 콘서트에 12만원이라는 거금을 쏟아붓고도 이정도로 창의적이고 웅장한 퍼포먼스를 경험한 적이 없기에 약간 충격을 받은 듯 했습니다. 아이돌 팬들은 나훈아 콘서트를 모든 가수와 연예인들이 봐야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날 보여준 그의 모습은 노래를 넘어 대한민국 자존심이었고, 놀라움 그 자체였다. 첫번째는 가황다운 무대 매너와 가창력에 빠져 들었고, 두번째는 열창 도중 막간에 국민들을 향해 보낸 사이다같은 메시지입니다. 

"역사책 봐도 왕이나 대통령이 국민위해 목숨거는 거 못봤습니다. 우리 역사에서 나라를 구한 것은 언제나 왕이나 대통령이 아니라 류관순, 안중근, 윤봉길 같은 백성들이었습니다. (중략) KBS 는 국민을 위한 방송이지요? 두고 보세요. 앞으로 거듭 날겁니다." 이게 정치적 발언이라며 논란이 되었다는데 이게 무슨 정치적 발언... 무슨 말도 못하나..ㅎ

특히 젊은 세대들의 반응이 폭발적이 었던 노래는 바로 '테스형'인데요

소크라테스한테 테스형이라고 하는 것도 엉뚱한데 마침 노래 가사도 세상이 왜이러냐는 가사여서

10대부터 30대들의 많은 공감을 주는데다 웃음까지 주는 노래라 짤로 만들어져 많이 돌아다니네요

나훈아 콘서트 노개런티

시청자들이 찬사를 보내는 나훈아의 매력은 이 뿐이 아니다. 억대의 출연료를 마다하고 그는 무료출연을 결정했다. 대신 그 조건으로 무려 중간광고를 없게 하는것을 걸었다네요. 캬. 클라스. 코로나에 지친 국민들을 위해 최고의 무대를 희망했다. KBS는 방송이 할 수 있는 최상의 세트 구성으로 이런 그의 열정에 화답했고요.

"코로나19 때문에 내가 (콘서트를) 꼭 해야 된다(고 생각했다). 가만히 있으면 정말 두고두고 후회할 것 같았다."

 스페셜 편성 후 대기업 등에서 다수의 광고가 붙었으나, 공연 흐름을 끊고 싶지 않다는 나훈아의 의지가 반영되어 방송사로서는 최고의 시청률을 낸 회심의 빅 이벤트 프로그램이었음에도 중간광고를 빼야했다네요.

종편채널 등장 이후 시청률이 좀 나온다 싶으면 세 조각 네 조각으로 자르고 끊어 중간광고를 밀어넣어 흐름을 끊는게 다반사다. '나훈아 스페셜'을 본 시청자들은 왠지 추석선물을 받은듯 기분이 흡족할 수 밖에 없었다고 해요.

한편 KBS는 3일 오후 10시 30분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비하인드 다큐멘터리 '2020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스페셜-15년 만의 외출'을 2TV를 통해 방영한다고 합니다.. 본 방송에서 시간 관계상 편집된 미공개 영상과 공연 비하인드 등이 공개된다니 꼭 본방사수 하시길 바래요 ! 저도 테스형 무대 못봐서 아쉬웠는데 너무 다행이네요